새집분양

새집을 분양받는 경우에는 기존 주택에 비해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새집분양쪽으로 결정을 하신경우 대부분의 바이어들이 직접 분양사를 찾아가는 실수를 범한다.

때로는 분양사에서 에이전트의 개입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매우 드문 경우이고 대부분 바이어가 대리인인 에이전트를 고용하는 것을 허락하고 있다. 그 절차는 첫 방문시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에이전트와 같이 방문하여 등록을 하는것인데, 그렇게 하지 않고 직접 등록을 하였을시는 이 기록을 근거로 분양사가 바이어의 에이전트로 정해지게 되어 모든 조건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셀러인 분양사입장에서 진행될 수 밖에 없다.house-construction-1407499_1920

간혹, 에이전트를 고용하지 않고 직접 분양사와 거래를 하면 가격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분양사를 찾는 경우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분양가는 이미 정해진 가격이고 에이전트에 대한 비용은 이와는 별개로 분양사에서 지불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가격면에서 불리한점은 전혀 없다.

복잡한 진행과정에서 오히려 경험많은 에이전트의 도움과 안내를 받아서 구입절차및 옵션선택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바이어들이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다.